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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중국 베이징 1호 공장 폐쇄
최고관리자 19-03-08 02:18


 


"바이차이나"극성 밀려나  

 

 

 


 

미래산업 경쟁서도 맥못춰




 


중국시장에 진출한 한국상품들이 중국인들의 바이차이나 자국산 애용운동레 밀려 맥을 못추리고있다.


자동차 전자 미래먹거리등 한국산 상품들이 중국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있다..


연간 30만대 생산 능력을 갖춘 중국 베이징 1공장이  가동을 중단 폐쇄된다.

 극심한 판매 부진으로 가동률이 2년 연속 50%를 밑돌자 더 견디지 못했다.

근본 원인은 중국 현지 업체들과의 가격 경쟁에서 뒤지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차 제조 기술을 전수받은 중국은 현대차보다 아주 저렴한 값싼 인건비로 만들어진 중국차를 시장에 내 놓으면서 현대차는 시장에서 밀려나기 시작했다.


중국인들은 자국차 이용 바이차이나 운동을 벌리기 때문이다.

중국 자동차 업체들은 원가 경쟁력과 기술 축적에 힘입어 현대차와 거의 같은 품질의 제품을 절반값 수준에 내놓고 있다.

 

소비자는 성능보다 우선 값싼가격을 선호한다.



2014년 중국 시장의 9.2%를 차지했던 현대·기아차의 점유율은 3년만에 반 토막이 났다.

한국대표 기업들의 굴욕은 자동차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2013년 중국 시장 점유율이 19.3%에 달했던 한국산 스마트폰은

4년 만에 1%대까지 추락했다.

중국 1위 스마트폰 업체는 화웨이로, 시장 점유율이 27%에 이른다.

현대차 공장 폐쇄는 예견되었던 것이다.

한국상품 인공지능·바이오·자율차 등 미래 먹거리 분야에선 출구를 못 찾고 있다.

 중국은 미래차 영역인 전기차 분야에서 미국과 양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미래 성장 동력과 관련된 중국의 기술 굴기는 두려울 정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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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nkeetimes     3/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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